기사 메일전송
아디다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 오픈
  • 윤문성 기자
  • 등록 2026-02-06 15:00:27

기사수정
  •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촌의 감성을 모던하게 재해석
  • 한국적 전통 문화와 러닝을 결합한 공간 콘셉트로 지역 기반 러닝 경험 제안
  • 아디제로 트라이얼, 커스텀 서비스 및 구매 고객 대상 스페셜 기프트 제공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 전경

서울의 전통과 생활의 결이 살아 있는 서촌에 전통적인 분위기와 러닝 문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아디다스 팝업스토어가 문을 연다.

 

아디다스코리아(대표 마커스 모렌트)는 서울 경복궁 인근 서촌에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서촌은 정돈된 전통미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현대 예술이 자연스럽게 스며든 지역이다. 특히 경복궁 담벼락과 인왕산을 따라 형성된 러닝 코스와 로컬 문화가 어우러진 곳이다. 아디다스는 이러한 서촌의 지역적 특색을 바탕으로 단순한 리테일 공간을 넘어 글로벌 브랜드의 러닝 철학을 유지하면서 지역의 문화를 존중하는 ‘로컬 마인드셋(Local Mindset)’으로 매장을 기획했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은 로컬과 연결되는 방식을 공간으로 구현해 총 2개 층, 약 60평 규모로 구성된다. 공간 디자인은 서촌이 지닌 전통적 온기를 상징하는 우드톤의 따스함과 러닝의 속도와 에너지를 상징하는 금속 소재를 대비적으로 활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그래픽과 소재 표현을 차별화해 서촌 특유의 분위기를 단순히 차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아디다스의 시선으로 한국적 미감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이는 지역·제품·고객이 분리된 요소가 아니라 하나의 흐름 안에서 연결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1층은 마당에서 매장 내부로 이어지는 동선을 기반으로 러너들이 휴식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런치 존(Launch Zone)’을 중심으로 서울 마라톤 관련 제품을 시작으로 아디다스 아웃도어 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진열을 구성해 러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에는 오리지널스 기반의 모던 러닝 제품을 중심으로 러닝 스토어로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 공간도 운영, 서촌만의 그래픽을 활용해 티셔츠와 신발을 커스텀할 수 있다. 특히 듀브레(신발 끈을 고정하는 쇠붙이) 각인기를 설치해 원하는 문구를 새긴 ‘나만의 커스텀 듀브레’를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는 제품 구매를 넘어 ‘나만의 러닝 스토리’를 남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서촌 매장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아디다스코리아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그리고 14일부터 15일까지 총 5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한복에서 착안한 디테일을 적용한 의상을 착용한 러닝 크루가 서촌 일대를 달리며 리플릿을 배포하는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후 12시부터 매 2시간 간격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러너를 위한 이벤트로, 아디다스 러닝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트라이얼 존에서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포토 인화 서비스와 다양한 현장 혜택이 제공된다.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로 뉴이어 기프트팩도 증정된다.

 

아디다스코리아 마커스 모렌트 대표는 “아디다스는 전 세계 러너들과 함께 성장해 온 글로벌 브랜드로서 각 지역이 가진 문화와 커뮤니티의 방식을 포용하며 도시의 리듬에 맞는 경험을 제안해왔다”며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는 러닝을 매개로 한국적인 공간과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이 만나는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서촌이라는 고유한 정체성을 세심하게 담아낸 공간”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는 지난해 7월 서울 한남동에서 스포츠와 패션의 접점을 조명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 데 이어 10월에는 ‘스타디움 투 스트리트(Stadium to Street)’를 공간 콘셉트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경기장의 열정과 거리의 스타일을 하나로 잇는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시 공문서 ‘AI 리더블’로 전면 전환…디지털·경제 전략 점검 서울시가 23일 2026년 신년 업무보고 3일차 회의를 열고 공문서를 AI가 즉각 이해·분석할 수 있도록 표준화하는 ‘AI 리더블 행정문서’ 도입과 함께 디지털·경제·민생·청년 분야의 중점 전략을 점검했다.서울시는 이날 디지털·경제 분야를 중심으로 AI 기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민생 현장 사회안전망 강화를 ..
  2.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 동행캠프…환경·힐링으로 겨울방학 채웠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가 지난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동행캠프: Re Born Earth’를 운영해 환경·힐링을 주제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 공백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지원했다.서울시가 주최하는 청소년 동행캠프는 방학 기간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부담을 덜고 청소년의 전인..
  3. Microsoft,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AI 파트너 시대’ 교육 솔루션 제시 Microsoft는 지난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6)’에서 ‘AI 파트너 시대(AI Partner Era)’를 주제로 한 교육 솔루션 전시 부스(주최: Microsoft, 주관: 고우넷)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AI가 교사와 학생, 관리자의 역할을 보완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이자 파트너로 기능하는 교육 환경을 제시...
  4. 한국이 만든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 시스템 기준, 국제표준 됐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소장 홍기용)는 KRISO가 중심이 돼 우리나라 주도로 제안한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의 설치 및 운영 요구사항’이 ISO(국제표준화기구)의 국제표준(ISO 18962)으로 공식 제정·발간됐다고 26일 밝혔다. * ISO 18962: 선박 및 해양 기술 - 선박용 교체식 배터리의 설치 및 운영 요구사항(Ships and marine technology - Installation and ope...
  5. 제이디씨파트너스, 아름다운가게와 업무 협약 체결 제이디씨파트너스(대표이사 고봉득)와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는 노사 공동으로 가족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위해 1월 28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스마트빌딩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이디씨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 공동의 정기 물품 기부와 자원봉사(활동천사) 참여체계를 구축하고,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하...
  6. 현대차, 2025년 매출 186조… 2025년 경영실적 발표 현대자동차는 29일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 186조2545억원, 영업이익 11조4679억원을 기록하며 미국 관세 등 악재 속에서도 연간 가이던스를 달성했다고 밝혔다.현대차는 2025년 연간 실적으로 도매 판매 413만8389대, 매출액 186조2545억원, 영업이익 11조4679억원, 경상이익 13조8419억원, 당기순이익 10조3648억원을 기록했..
  7. 네오팜, 자체 생산 시설·연구소 보유로 K-뷰티 시장 차별화 전략 내세워 뷰티&헬스케어 기업 네오팜(대표 김양수)은 외주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연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 K-뷰티 업계에서 자체 공장 및 연구소 보유라는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5년 상반기 기준 코스맥스,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ODM 빅 4’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성장한 것으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